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컴퓨터를 이용한 아파트 시세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아파트 시세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은 누구나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할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실거래가 확인은 스마트폰보다 더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실거래가조회'라고 입력하시면 아래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란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가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로 접속하실수있습니다.

그러면 위에 빨간 박스되어 있는 부분에서 원하는 것을 클릭해줍니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등 부동산에 관한 모든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파트 시세를 알기위해 들어왔으니 아파트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아파트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강남구 논현동이 나오네요.

하지만 우리가 찾는 지역은 그곳이 아니기 때문에 빨간박스가 되어 있는 곳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그중에 찾고자 하는 아파트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보았던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봉화산푸르지오아파트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매매와 전월세에 대한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매년도및 매매가, 면적, 계약일, 층수까지 자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다르게 전월세 금액까지 알수 있기 때문에 좀더 거래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알기 어려웠던 것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인하여 점점더 정보가 오픈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물론 잘못된 정보의 전달로 인하여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이 얼마나 더 노력하는냐에 따라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