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이야기

좋은아파트를 잘 구하는방법????

반응형


제가 일하는게 부동산에 관계된 일들이라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다양한 질문들을 받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여러분들도 궁금해 하실것들 몇가지를 알려드리고 있는데, 오늘은 누가 좋은 아파트를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받아서 그것에 대하여 써볼까 합니다.


먼저 좋은 아파트라는게 무엇일까요?

소비자들이 처음에 아파트를 찾으면서 이야기 하는게 싸고 좋은 아파트입니다.

그럼 저는다시 물어보지요.

그런아파트 있으면 나도 소개해 달라고...농담이었고요

그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첫번째 아파트단지의 규모를 확인해보세요.

대단지 아파트지인 중소형단지인지 가격의 차이부터 주변 환경,선호도가 많이 달라집니다.

대단지아파트일수록 주변 생활여건이 좋습니다.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다양한 편의공간-헬스장,수영장,테니스장,골프연습장,등등 -과 산책코스 예쁜조경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단지 아파트가 소형단지보다 좀더 높은가격에 형성되어 있는겁니다.


2.아파트의 구조및 향을 보세요.

흔히들 요즘 3베이구조니 4베이구조니 하는 말들을 많이들 합니다.




그림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각 장단점은 나중에 한번 더 짚어보겠습니다.

계단식이냐 복도식이냐도 생각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들 보는것중하나가 남향이냐 아니냐 입니다.

요즘처럼 냉난방시설이 잘되어있는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남향집이 효율적이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예전에는 남향집이 필수였지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기 때문이었지요.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계절별 일조량과 바람의 방향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적도에 위치하지 않았기에 정동(正東)이 아닌 남쪽으로 약간 치우친 위치에서 태양이 뜨게 되었습니다.


해가 뜨는 방향은 계절별로 각도가 달라지는데 여름에는 수직에 가깝게 뜨고, 겨울철에는 남쪽방향으로 기울게 뜨는 이유로 겨울동안에는 집안으로 햇빛을 들일수 있는 시간이 더 길어 지게 되어 다른 향의 집에 비해 좀 더 따뜻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바람이 부는 방향도 여름동안에는 남동풍, 겨울동안에는 북서풍이 불게 됩니다.

남향집의 경우 창문을 남쪽으로 크게 내고 북쪽은 작게 내기 때문에 겨울철 시베리아에서 내려오는 찬바람은 적게 밭는 구조입니다.

그런이유로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남향남향 하시는 겁니다.


3.동과 동사이가 너무 가깝거나 일조권의 영향을 받는 지 확인해야합니다.

동간거리가 넓어서 밖을바라볼때 막히지 않고 답답한 느낌이 없어야 합니다.

아무리 향이 좋은 남향이라고 앞에 집이 가로막고있다면 남향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해를 잘 받는 아파트와 그렇지 않은 집은 들어갔을때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로얄동이라고 하면 결국 해가 잘들어오는 집을 말합니다.


4.브랜드를 확인해보세요.

아파트의 인지도의 차이, 다른 모든 조건이 동일해도 브랜드의 유무로 인한 가격차가 매우 크며 그 차이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도 대형업체이냐 중소업체이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달라닙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듯 아파트도 어떤 브랜드냐에 따른 가격차이가 커지고 있습니다.


5.그 지역의 랜드마크인것을 확인해보세요.

아무리 좋은 아파트도 알려지지 않으면 수요가 없고 수요가 없으면 가격은 오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도곡동하면 타워펠리스, 압구정은 현대아파트,대치동은 은마아파트등등 그지역의 대표적인 아파트를 눈여겨 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아파트를 고를때 참고해야 하는 몇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