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이야기

좋은 아파트를 잘 고르는 방법

반응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딱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 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주택의 종류에는 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등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택의 형태는 아파트일겁입니다.

편리성과 더불어 주변환경도 좋고 다른 주택에 비하여 관리주체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시에 관리사무소를 통해서 해결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아파트를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무조건 교통이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를 살때에는 교통편이 좋은 곳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아파트로부터 5분에서 10분정도의 거리에 지하철역이 있는 역세권의 아파트라면 더 좋겠지만 지하철은 서울과 부산등 대도시에만 있고 역세권아파트는 가격자체가 상당히 비싼 경우들이 많습니다.

차선책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아파트 주변으로 많은 버스들과 다양한 노선의 버스들이 다니는 곳이 좋습니다.


2. 세대수가 1000세대 이상인 곳을 선택합니다.


세대수가 많다는 것은 단지내 상가도 활성화 되있을 가능성도 높고 아파트 주변 상권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마트나 스포츠센터등이 있을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단지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입니다.


3. 아파트 주변에 협오시설은 없는가를 확인합니다.


아파트 주변에 공장단지나 쓰레기매립장, 교도소나 발전소, 송전탑등을 확인해봅니다.

이런 협오시설이 있는 곳의 아파트는 차후 시세차익도 발생되지 않을 뿐더라 주변이 발전가능성이 낮아서 아파트 가격의 영향을 미칩니다.

여름에는 창문을 열수도 없고 불편한 점이 많을수 있습니다.


4. 주변 공원같은 녹지공간이 있는가 확인해봅니다.


아파트 단지내에는 법으로 일정부분이 조경이 되어 있지만 주변에 공원이나 호수, 등산로 같은 것이 있으면 아파트의 가격이 높아지는 효과를 누를수 있습니다.


5. 아이가 있다면 학군을 따져봅니다.


우리나라 교육자체가 점점 평준화가 되어 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 교육열은 대단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속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군좋은 아파트를 선호하는 이유가 됩니다.


6. 전망은 좋은가를 확인합니다.


TV에서 보셨지요? 한강뷰가 보이는 아파트들은 보통 몇십억씩 합니다.

그만큼 전망이 중요합니다. 거실에서 강이 내려다 보이면 좋고 뒤로는 산이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7. 아파트 향은 어느 방향인가요?


우리나라 집들은 남향의 집들을 가장 선호합니다.

하루종일 햇빛이 일정하게 들어와서 집안이 환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북향은 햇볕이 안들어 오기 대문에 춥고 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향집이나 동향집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8. 가능하다면 로얄층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로얄층이라함은 15층을 그준으로 한다면 10층에서 13층정도, 24층아파트는 16층에서 20층 정도입니다.

너무 저층은 시끄럽고 많은 사람들의 이동으로 불편합니다.

탑층은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춥습니다.

전망이 잘나오고 너무 고층도 아닌 너무 저층도 아닌 층을 선택하는게 살기에 편리합니다.

특히 20층이상의 고층아파트는 고가사다리도 특별한것을 불러야 하고 만약 엘리베이터가 고장이라도나면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힘이 듭니다. 너무 높은 아파트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좋은 아파트를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은 읽고 참고 하셔서 좋은 아파트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