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좋은 빌라 구하는 방법

반응형


아파트에 비해서 빌라는 선호도가 조금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몇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주차시설의 부족, 단열, 일조권, 층간소음, 보안등의 이유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그럼 빌라는 사면 안되는 부동산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빌라중에서도 투자가치가 충분한 빌라를 고르신다면 빌라역시 좋은 부동산 투자처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 빌라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좋은 빌라를 구하는 방법 : 지은지 5년 이내의 빌라를 찾아라.


실거주를 목적으로 오래 산다고 하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투자의 목적도 같이 병행을 한다면 될수 있으면 빌라의 건축년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 관리사무실이나 경비실등 별도의 관리를 하기때문에 5년 이상이 지난다고 해도 별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빌라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빌라의 경우 노후화 속도가 아파트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감가상각도 빠르게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빌라를 선택할때는 건축년도를 확인해서 될수 있으면 신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좋은 빌라를 구하는 방법 : 빌라의 입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부동산은 입지가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무리 시설이 뛰어나고 신축빌라라고 해도 입지가 좋지 않다면 인기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심과 먼 곳의 빌라는 가급적 매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심에서 가깝다는 것은 도시의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수 있고 또한 매도시 찾는 수요층이 많기 때문에 매매가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인근에 지하철이나 버스정류장이 분포하고 있거나 초등학교등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면 조금더 좋은 빌라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3. 좋은 빌라를 구하는 방법 :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빌라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빌라의 수요자는 젊은 신혼부부나 가족구성원이 적은 가구이기 때문에 너무 좁거나 너무 큰 빌라는 나중에 매매시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 지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수요가 많은 20평 전후의 빌라가 좋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빌라를 매매하서 오래산다고 하면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지만 집이라는것이 매매도 생각해봐야 하기 때문에 많이 찾는 평수의 빌라가 좋다는 이야기를 드리는 것입니다.


4. 좋은 빌라를 구하는 방법 : 중간층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빌라를 보면 보통 4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럴경우 2층이나 3층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1층 같은 경우 보안의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고 난방의 효율성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4층같은 경우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추울수도 있고 간혹 옥상에서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2층이나 3층은 1층과 4층의 단점을 잘 보완할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5. 좋은 빌라를 구하는 방법 : 엘리베이터가 있는 빌라를 눈여겨 보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짓는 빌라들은 엘리베이터가 있는 경우들이 많이 있지만 조금 연식이 있거나 필지가 너무 작은곳에 지은 빌라들은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들이 아주 많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아주 큽니다. 빌라의 가격면에서도 영향을 많이 미치고, 같은 조건이라고 하면 가격이 비싸다고 해도 엘리베이터가 있는 빌라를 선호합니다. 나중에 매도시에도 엘리베이터 있는 빌라의 매매가 쉬운것은 당연한 이치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있는 빌라는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좋은 빌라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빌라는 투자의 대상이기보다는 실거주의 목적으로 바라본다면 괜찮은 투자처중 하나입니다.

아파트만큼 단기간에 오르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실거주를 하면 아파트에비해서 관리비나 금액적인면에서 좀더 나을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