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매이야기

경매 입찰서류를 잘못 작성했을때 어떻게 되나요?

반응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딱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경매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적은비용으로 집이나 상가 또는 토지를 구입하기 위해서 경매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경매에 관심이 많고 많은 분들이 실제로 경매를 진행함으로써 실수하는 부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들이 하는 실수중에 입찰서류를 잘못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에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입찰기일을 적지 아니하거나 잘못 적었을 경우의 처리기준 : 입찰봉투의 기재에 의해 그 매각기일의 것임을 특정할수 있으면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2. 사건번호를 적지 않은 경우의 처리기준 : 입찰봉투, 매수신청보증봉투, 위임장 등 첨부 서류의 기재에 의해 사건번호를 특정할 수 있으면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3. 매각물건이 여러 개인데, 물건번호를 적지 않은 경우 처리기준 :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물건의 지번, 건물의 호수등을 적거나 입찰봉투에 기재가 있어 매수신청 목적물을 특정할 수 있으면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4. 입찰자 본인 또는 대리인의 이름을 적지 아니한 경우의 처리기준 :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고무인, 인장 등이 선명해 쉽게 판독할 수 있거나, 대리인의 이름만 기재되어 있지만 위임장, 인감증명서에 본인의 기재가 있는 경우에는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5. 입찰자 본인과 대리인의 주소, 이름이 함께 적효 있지만 위임장이 붙어 있지 아니한 경우의 처리기준 : 본인의 입찰로서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6. 입찰자의 본인의 주소, 이름이 적혀 있고 위임장이 붙어 있지만 대리인의 주소, 이름이 적혀 있지 않은 경우의 처리기준 : 본인의 입찰로서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7. 위임장이 붙어 있고 대리인의 주소, 이름이 적혀 있지만 입찰자 본인의 주소, 이름이 적혀 있지 아닌한 경우의 처리기준 : 위임장의 기재로 보아 본인의 주소, 이름을 특정할 수 있으면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8. 한 사건에서 동일인이 본인인 동시에 다른 사람의 대리인이거나 동일인이 2인 이상의 대리인을 겸하는경우의 처리기준 : 쌍빵의 입찰을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9. 입찰자 본인 또는 대리인의 주소나 이름이 위임장 기재와 다른 경우의 처리기준 : 이름이 다른 경우에는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이름이 같고 주소만 다른 경우에는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10. 입찰자가 법인인 경우 대표자의 이름을 적지 아니한 경우(날인만 있는 경우도 포함)의 처리기준 :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로 그 자리에서 자격을 확인할 수 있거나 고무인, 인장 등이 선명해 용이하게 판독할 수 있는 경우에는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11. 본인 또는 대리인의 이름 다음에 날이니 없는 경우의 처리기준 : 본인의 입찰로서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12. 입찰가격의 기재를 정정한 경우의 처리기준 :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13. 보증금액의 기재가 없거나 그 기재된 보증금액이 매수신청보증금과 다른 경우의 처리기준 : 매수신청보증봉투 또는 보증서에 의해 정해진 매수신청 보증 이상의 보증제공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개철에 포함 시킵니다.


14. 보증금액을 정정하고 정정인이 없는 경우의 처리기준 : 매수신청보증봉투 또는 보증서에 의해 정해진 매수신청 보증 이상의 보증제공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개철에 포함 시킵니다.


15. 하나의 물건에 대해 같은 사람이 여러 장의 입찰표를 제출한 경우의 처리기준 : 입찰표 모둘르 개찰에서 제외합니다.


16. 보증의 제공방법에 관한 기재 없이 입찰표를 작성, 제출한 경우의 처리기준 : 개찰에 포함시킵니다.


17. 위임장은 붙어 있지만 위임장이 사문서로서 인감증명서가 붙어 있지 아니한 경우, 위임장과 인감증명서의 인영이 틀린 경우의 처리기준 : 최고가 매수신고인 결정전까지 인감증명서를 제출하거나 그 밖에 이에 준하는 확실한 방법으로 위임장의 진정성립을 증명한 땐는 그 입찰자를 최고가 매수신고인(차순위 매수신고인)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매서류를 잘못 작성했을 때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경매서류 작성시 한번더 확인해보시고 제출서류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