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부동산 급매물건 잘 고르는 방법

반응형


부동산일을 하다보면 급매 물건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정말 시세보다 저렴하고 좋은 물건들입니다.

급매물건이란 통상적으로 시세보다 10%정도 저렴하게 나온 물건들을 이야기 합니다.

물론 부동산 경기가좋을때는 시세보다 조금만 저렴해도 금방 매매가 되지만 경기가 좋지 않을때는 10%정도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나올때도 있습니다.


부동산뿐만이 아니라 어떤 물건이던지 싸게 산다는 것이 이득을 보는 것은 당연한것입니다.

경기가 좋을때 보다는 침체기나 비수기때 급매물이 더 많이 나오는 것같습니다. 투자자들에게는 기회가 되기때문에 이런 급매물을 잘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급매물을 고르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쉽게 이야기 해서 싸게 사서 비싸게 팔기 위함입니다.

싸게 샀다는 것은 나중에 경기가 좋아져서 시세가 정상시세가 된다면 그만큼 시세차익도 많이 날수 있고 침체기가 조금더 지속된다고 해도 다른 물건에 비해서 내려가는 폭이 적기 때문에 투자자입장에서는 좋은 것입니다.




그럼 급매물을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급매물로 나온 이유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급매물로 나왔다면 그 매물에 뭔가 사정이 있을 것입니다.

급하게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간다던가, 증여나 상속을 받았는데 세금문제때문에 나온물건들일수도 있고,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나온물건일수도 있습니다. 집에 하자가 있어서 나오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급매물로 나온 이유를 확인하고 물건에 하자가 있는 경우 좀더 가격을 내릴수 있는 범위가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2. 만약 시세보다 너무 싸다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급매물이라고 판단을 해도 주변 시세보다 너무 저렴하다면 좀더 꼼꼼히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매도하려는 물건에 중대한 하자가 있는지, 혹은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주변에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간혹 범죄가 일어났던 주택이나 매도인관계자가 자살하는 경우등이 있는 경우 급매로 나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주변시세를 확인해보세요.


금액만을 보고 싸다고 판단하지 마세요.

주변시세대비 얼마나 저렴한가 실거래가를 확인해보고, 주변 부동산에 들려서 문의를 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또한 미분양 신축 아파트같은 경우 거래자체가 적어서 시세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경우는 더 하락할 여지가 있는지도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미분양이 많은 지역은 분양가 이하로 매물이 나오는 경우들도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한 것입니다.


4. 너무 싼 물건만 찾지 마세요.


모든 투자의 정석같은 말이 있습니다.

바닥에서 사려고 하지말고 무릎에서 사라입니다.

바닥이라는 것은 누구도 알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바닥이었는지 알수 있는것입니다.

물론 무릎이라는 가격도 정확한 가격을 알수는 없지만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라는 말로 보시면 됩니다.

주변시세를 확인하고 저점이라는 확신이 생긴다면 매수하시면 됩니다. 너무 낮은 가격을 고집하다가 매수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급매물건을 잡기위해서는 주변 공인중개사사무실을 자주 방문해보세요.


급매물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물건입니다. 소위 말하는 싸고 좋은 물건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매물건은 매수자들의 경쟁이 치열하고 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도 본인들과 친분이 있는 사람들에게 먼저 알려줍니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자주 방문을 하셔서 찾고자 하는 물건과 금액등을 이야기 하면서 안면을 익혀두면 중개사들은 급매물건이 나왔을때 연락을 해줍니다. 물론 너무 싼 가격을 제시하거나 말도안되는 물건을 이야기하면 연락이 안오겠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시세를 잘 파악하고 그 시세보다 조금 저렴하게 나온 물건이 있다면 연락을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급매물건 잘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돈을 버는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욕심에 욕심을 부리다보니 급매물이 나와도 잡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들이 참 많습니다.


지금은 부동산경기가 침체기라고 할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적극적인 매수자세보다는 현금확보를 하고 있다가 급매물이 나오면 매수타이밍을 잡아서 좋은 물건을 싸게 사는것이 좋습니다.

당분간은 이런 추세가 이어질것 같으니 현금확보 잊지마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