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대출

국가가 운영하는 청년들을 위한 주택대출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집을 구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중에 하니입니다.

집이 잘살아서 부모님이 집을 사주는 경우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청년들은 월세부터 시작합니다.

그래서 월세에 대한 부담이 굉장히 심합니다.


월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주택에 대한 대출을 받고 싶어도 사회생활경험이 적은 청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이런 청년들을 위해서 저금리로 대출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청년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청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청년 주택 대출 :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로 좀더 낮은 금리로 전원세보증금을 대출해 주는대출제도입니다.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기위한 지원자격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거나 혹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청년창업지원을 받은 분이어야 합니다.

또한 나이에도 제한이 있는데 만 34세이하의 자만 가능하며, 병역의무를 마친 분에 한하여 만 39세 이하까지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1억까지 가능하며 임대보증금의 100% 이내로 전액을 지원해줍니다.

통상적으로 80%정도까지 지원되는 대출에 비하면 보증금이 하나도 없어도 되는 완변한 혜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금리또한 연 1.2%의 고정금리로 아주 저렴하게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하는데 4회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진행할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는 대출기간이 4년 이후부터 일반 버팀목전세자금대출금리를 적용하여 최저 연2.3%~2.9%까지입니다.

금리는 소득조건과 임차보증금 금액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건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1.2%라는 저금리는 현제로써는 아주 낮은 금리이기 때문에 조건이 맞는다면 월세로 사는것 보다 대출을 받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대출을 신청할수 있는 기간은 신규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의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상의 전입일중 빠른날짜로 부터 3개월 이내에 하시면 됩니다.

추가대출로 이용할 경우에는 주민등록 전입일로부터 1년이상, 기존대출실행일로부터 1년이상이 경과하고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좋은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을 받기위해서는 한가지 꼭 기억해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2021년 12월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후로 중소기업취업청년대출이 계속유지될지 없어질지는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이 기간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이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청년 주택 대출 :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월세 보증금 및 월세를 대출해 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도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일정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의 단독세대주로써 임차할 주택의 임차보증금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월세가 60만원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해 임차보증금의 5%를 납부한 상태여야 합니다.


신청일 기준 세대주 혹은 예비세대주로 무주택자여야 하고 연소득 합산 총소득이 2천만원이하여 합니다.

소득조건이 낮기 때문에 이점을 꼭 알고계셔야 합니다.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을 받기위한 주택의 규모는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이나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합니다.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의 대출한도는 보증금과 월세대출을 합해서 그 금액이 임대차계약서상 표기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만 가능합니다.

보증금은 3천5백만원, 월세는 월40만원씩 이내여야 합니다.

만약 직장에 재직기간이 1년미만이라고 하면 2천만원 이하로 대출한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이점도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의 금리는 보증금은 1.8%, 월세는 1.5%로 중소기업취업청년대출보다는 높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다른 대출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은 일단 소득금액이 적고, 대출한도가 낮다는 단점도 있지만 시중은행에 비해서 이율도 낮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3. 청년 주택 대출 :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은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 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을 받기위한 대출자격입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만 19세이상 이며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로 임차보증금이 5천만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그 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상태여야 합니다.

다른 청년대출에 비하여 나이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이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인 자로써 근로소득인 경우에는 1개월이상 재직해서 한달이상의 소득이 존재함을 증명해야 합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의 대출금리는 조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최저 연2.3%에서 최대 연2.7%까지로 적용이 됩니다.

연소득 2천만원이하인 경우에는 연2.3%, 2천만원초과 4천만원 이하는 연2.5%, 4천만원 초과 5천만원 이하인 경우는 연 2.7%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 및 추가우대금리 조건이 있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지도 꼼꼼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의 대출한도는 3천5백만원입니다.

금액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상환방법은 계약기간 종료시 일시상환으로 하여도 되고 대출기간중에 원금의 일부인 10%를 나눠갚고 나머지는 만기에 모두 갚는 혼합상환제도가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의 대출기간은 2년단위로 최대 4회연장, 즉 10년까지 가능합니다.

기한을 연장할때만다 최초 대출금의 10%이상 상환을 하거나 상환하지 않으면 0.1%의 금리가 올라갑니다.


이상으로 청년들을 위한 주택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조건도 다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금액도 다르고, 대출이자도 다릅니다.

본인의 조건에 맞게 선택해서 현명한 대출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