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과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청년들을 위한 주택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대출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일반인들도 받을수 있는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대출보다는 이율도 조금 높지만 그래도 다른 대출상품에 비한다면 낮은 이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제도는 전세금이 부족한 신혼부부들을 위한 신혼부부들만의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의 자격은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써 임차보증금이 2억원이하이면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에 대하여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을 5%이상 지급한 신혼부부입니다.

단 수도권은 3억원 이하로 금액이 높아지며, 2자녀이상일 경우에는 비수도권도 3억원까지, 수도권은 4억원까지 상향됩니다.

신혼부부인데 자녀를 이야기 하는것은 재혼가정도 혜택을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제도는 신청일 기준으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하며,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소득 합산이 6천만원이하여야 합니다.

신혼부부의 기준은 혼인관계증명서에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인 가구이거나 결혼예정자와 배우자예정자로 구성된 가구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제도의 대출금리는 연소드과 보증금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소득과 대출받으려고 하는 금액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연소득 

보증금 

5천만원이하 

5천~1억원이하 

1억~1억5천이하 

1억5천초과 

2천만원이하 

연1.2% 

연1.3% 

연1.4% 

연1.5% 

2천~4천만원이하 

연1.5% 

연1.6% 

연1.7% 

연1.8% 

4천~6천만원이하 

연1.8% 

연1.9% 

연2.0% 

연2.1% 


만약 다자녀혜택을 받거나 전자계약서를 체결한다면 추가로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으니 이런 점도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율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신혼부부들에게는 아주 좋은 주택대출제도 입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은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성화된 주택대출상품입니다.

대출이자도 낮고 대출시 승인율도 높아서 많은 신혼부부들이 관심이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조건이 된다면 한번쯤 관심있게 봐도 좋을듯 합니다.


2.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근로자와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실행되고 있는 대출제도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은 신청일 현재 임차보증금이 비수도권2억원이하, 수도권3억원이하인 자입니다.

단 2녀 이상인 경우는 비수도권3억원, 수도권 4억원으로 상향됩니다.

전용면적은 85제곱미터이하인 주택에 임대차계약을 하고 임차보증금 5% 이상을 지불한자이며, 배우자가 있는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소득 합계가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역시 연소득과 보증금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조금 변경됩니다.


연소득 

보증금 

5천만원이하 

5천~1억원이하 

1억초과 

2천만원이하 

연2.3% 

연2.4% 

연2.5% 

2천~4천이하 

연2.5% 

연2.6% 

연2.7% 

4천~6천이하 

연2.7% 

연2.8% 

연2.9% 


버팀목전세자금대출도 우대금리나 추가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반드시 대출전에 이를 확인하여서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대출이자도 다른 금융권보다 낮기 때문에 좋은 대출제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전월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70% 이내로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가구 기준 수도권은 최대 1억2천, 그외 지역은 최대 8천까지 가능합니다.

1년미만 재직자의 경우 한도가 2천만원이하로 제한될수도 있고, 신청인의 신용, 소득, 부채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를 미리미리 해봐야 할것입니다.


이상으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과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율이 낮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어는 하지만 대출이라는게 조건을 맞추어야 나오는 것입니다.

반드시 대출전에 상담을 받아보시고 조건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