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야기

컴퓨터를 이용한 국유지 임대 방법에 대하여

반응형
728x170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국유지 임대하는 방법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국유지 임대하는 방법.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한 국유지 임대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지난시간에도 잠깐 이야기 했었는데 귀농을 생각하시거나 토지가 필요한데 자금이 부족하면 국유지를 임대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국유지 임대의 장점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간또한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장기간 사용도 가능한 점도 있습니다. 초기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임대받기 전에 무단 사용자가 있다면 이런것도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컴퓨터를 이용한 국유지 임대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방법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과 별로 다른것은 없습니다.

검색창에 "온비드"를 입력합니다.


 

* 온비드 바로가기.



온비드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국유지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내가 찾는 지역의 물건을 먼저 검색해 봐야겠지요?

저 같은 경우 2가지 정도로 찾은데 위에 1번으로 표시된 통합검색에 지역을 입력하거나 아니면 2번으로 표시된 캠코전용관에서 검색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조금더 쉽게 통합검색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통합검색에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 "원주"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통합검색으로 모든 물건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만 우리가 필요한것은 정부재산정보공개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정부재산정보공개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정부재산정보공개로 들어가니 499건의 물건이 나오네요. 2018년 6월 26일 기준입니다. 여러분이 조회할때는 조금 변동이 있을수 있다는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499건에 대하여 모두 임대를 받을수 있는 것은 안닙니다.

499건중에서 대부가능한 것을 찾아내는 일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대부가 가능한것은 임대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건을 보시다보면 "사용중인 재산(대부/승인)"혹은 "매각제한재산"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즉 사용중인 재산은 누군가가 임대를 받아서 사용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매각제한재산은 임대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나오면 클릭을 하고 들어가서 자세한 정보를 보시면 됩니다.


위에 빨간 박스를 보시면 물건에 대한 주소와 정보, 관리기관까지 나옵니다.

또한 관리상태나 연락처가 나오기 때문에 위에 나오는 연락처로 전화하셔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적은 비용으로 국유지를 임대한다고 해도 토지의 사용에 대하여는 철저하게 확인해야 할것들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에서 국유지 임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임대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