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야기

농지원부 발급방법에 대하여

반응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딱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농지를 취득하고 농지원부를 받아여한다고해서 받기는 했는데 어디서 발급을 받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농지원부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조합원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나 나중에 가지고 있던 농지를 매매할때 세금혜택을 받기위해서는 농업인들이 농지원부를 갖고 있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농지원부는 취득했고 농지원부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어디서 농지원부 발급을 받아야 할까요?


농지원부를 발급받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첫번째로 소재지인근의 농지관리부서에서 필요서류 제출과 인적사항을 작성하여 농지원부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시청, 구청, 면사무소, 읍사무소등)


2. 두번째는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24, 정부 24)



방법이야 비슷하기 때문에 민원24에서 발급받는 것으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민원24사이트에 접속해서 맨위 검색창에 "농지원부"라고 검색해보세요.



농지원부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위에 나온화면중 빨간 박스있는곳의 보시면 농지원부등본교부신청 -관할구역안과 관할구역밖의 신청이 있습니다.

지역에 맞게 확인을 하시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민원 24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하시고 신청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빨간 박스가 쳐져 있는곳을 확인한후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 하면 농지원부가 발급이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지요?

요즘 왠만한 서류들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특별히 시간에 구애 받지도 않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민원24나 정부24사이트에서 농지원부를 편리하게 발급받아보세요.

농지원부에 대하여 궁금하거나 모르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