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임야나 산지의 경사도를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시간에 임야나 산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것이 경사도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경사도에 따라 개발이 될수도 있고 개발이 안될수도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면 과연 경사도를 어떻게 확인할수 있을가요?

직접 현장에 가서 본다고해도 경사도를 알수 있는 방법이 없는데 각도기를 놓고 잴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꿀팁.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경사도 확인방법입니다.


먼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산지정보 다드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위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가 나올것입니다.



그러면 위에 빨간 박스가 있는 필지별 산림정보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처음화면에서는 녹색으로 나오지만 잘보이게 하려고 빨간색으로 박스를 만들어 놓은것입니다.



필지별 산림정보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우리나라 지도가 나옵니다.

그러면 옆에 빨간박스에 나오는 주소검색으로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기본 옵션으로 산에 체크가 되어있으니 혹시라도 산이 아니고 일반 임야나 농지라면 체크를 없애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치악산중 일부를 주소로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아래에 유사주소들이 나오고 정보라고 나오는 느낌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산림정보를 분석하는 화면이 나오고 분석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주요정보에서 중간쯤에 보시면 검색한 토지의 방향과 높이 그리고 우리가 알고 싶었던 경사도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주요정보 아래에 있는 상세정보를 클릭해보면 더 많은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산림환경정보를 클릭하면 토양이 무엇인지 방향이 무엇인지 경사도가 좀더 자세하게 나옵니다.


주소만 알면 이제는 경사도나 토양이 무엇인지 방향이 무슨향인지 쉽게 알수 있겠지요?

생각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이트들을 보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임야를 개발하거나 산지를 개발해야 하고 싶은데 경사도를 모를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궁금하신게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