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가이야기

좋은 상권이란?

반응형


지난번에는 좋은 역세권 상권을 찾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좋은 역세권 상권을 찾는 방법


그러면 꼭 역세권 상권을 찾아서 장사를 하고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할까요?

꼭 그런건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래 좋은 상권에 대하여 이야기 할때 역세권상권이 많이 포함되는 것을 아실수 있을 겁니다.

보증금도 비싸고 월세, 권리금도 비싼 역세권 상권이 좋기는 하지만 다른 좋은 점이 많은 생권도 있을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서 좋은 상권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상권이란 어떤 상권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주중과 주말의 유동인구 차이가 적은곳일수록 좋습니다.

일주일이 7일인데 그중에 주중만 장사가 잘되거나 주말만 장사가 잘되는 곳보다는 일주일내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일수록 좋습니다.

오피스텔이 많은 지역이라면 주중에는 업무를 보는 회사원들이나 직장인들이 많겠지만 주말이 되면 거리가 한산할것입니다.

주택가 상권은 주중에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밤이나 혹은 주말에만 사람들이 많을것입니다.

그러므로 업무시설과 주거시설이 적절히 이루어진 상권이 좋습니다.


2. 오피스텔, 대학가, 관공서, 공원등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상권이 좋은 곳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상권이어야 다양한 소비층이 형성되고 그로인하여 그 지역의 상권이 발달할수 있습니다.

고기가 많아야 잡기도 편하듯이 사람이 많아야 장사하기도 조금더 수월할것은 당연하니 상권을 볼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상권을 찾아서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3. 찾아오기 좋은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리 맛있는 식당이 있다고 해도 찾기가 어렵다면 좋은 상권이라고 볼수 없을 것입니다.

주변에 대형건물이 있거나 공원, 또는 찾기 쉬운 물건등이 있어서 바로 찾아올수 있는 곳이 좋은 곳입니다.

지하철역 몇번 출구라든가, 무슨 버스정류장옆이라던가, 어떤백화점 옆이라던가 하는 찾아오기 쉬운곳이 좋습니다.




4.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곳이 좋습니다.

요즘은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면 조금 거리가 있어도 다들 차를 가지고 찾아갑니다.

그래서 주차공간의 확보가 점점 중요해집니다. 주차공간이 있는 매장과 없는 매장의 손님 재방문률은 차이가 많이난다고 합니다.

저같아도 차타고 가서 편하게 주차하고 일보고 차가지고 오는 것을 선호하지 멀리 차세워놓고 걸어가서 일보고 다시 차로와서 돌아와야 한다면 재방문을 다시 생각해볼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주차공간을 확보할수 있는 곳인지도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상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상권일수도 있고 좋은 매장을 찾는 방법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위의 적어져 있는 것들을 잘 생각하고 계셨다가 상가를 구하거나 상가투자시 한번 생각해보시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