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안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서울일부지역을 제외하고는 전국적으로 부동산시장이 불안정한 덕분에 거래자체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집을 매매하고자 내놓은 분들은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더 빨리 집을 팔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가격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매수자가 왔을때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서 집을 팔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경험상 빨리 팔리는 집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부동산 현장에서 일을 하다보니 비슷한 사례들이 많아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집 빨리 파는 방법 : 정리정돈 잘해놓기.


집을 팔아야 겠다고 마음먹은 분들의 대부분이 그 집에 애착(?)이 조금 떨어진 관계로 정리를 잘 안하고 그냥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집을 사려고 간 사람은 내가 살집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깨끗하다면 호감이 더욱 가기 마련입니다.

어떤 집들에 가보면 방이나 거실은 정리가 하나도 안되있고, 베란다에는 온갖 잡동사니들이 너부러져 있으면 매수자의 표정은 나가고 싶어하는게 보입니다.

짐이 많은집은 평수에 비해서 작아볼일수도 있습니다.

집을 내놓았다면 일단 버릴건 버리고 정리정돈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집 빨리 파는 방법 : 집을 최대한 밝게 하기.


집을 보러오는 시간은 매수자에 따라서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사정상 오후 늦게나 밤에 집을 보러가면 주위가 어둡기 때문에 집도 어두껌껌해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약속시간을 잡을때 가능하다면 해가 있는 시간을 잡거나, 저녁에 약속을 잡았다면 매수자가 오기전에 집안에 있는 불을 모두 켜놓아서 집을 밝게 해두면 같은 평수라도 집이 좀더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고 집이 밝아서 에너지가 넘쳐보일수 있습니다.


3. 집 빨리 파는 방법 : 수리할 부분은 미리미리 수리해놓기.


한집에 오래살거나 이사를 가야해서 망가지거나 수리를 해야 할부분이 있다면 바로 수리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수도에서는 물이세거나, 문손잡이는 망가지고, 벽지는 낙서가 되어 있다면 매수자는 이 집을 좋게 보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의 수리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도 않을뿐더러 새걸로 교체를 해놓으면 매수자에게 이야기를 하기도 좋기 때문입니다.

집을 내놓았다면 수리해야 할부분을 먼저 수리해놓으시기 바랍니다.



4. 집 빨리 파는 방법 : 방향제등을 사용하여 좋은 냄새나게 하기.


집을 보러 가면 쾌쾌한 냄새로 인하여 문을 열자마자 나가고 싶어지는 집들이 있습니다.

보여지는 부분도 중요하겠지만 사람은 후각적인 부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매수자가 집을 보러 온다고 하면 미리 환기를 시켜서 집안의 냄새를 없애거나 방향제등을 사용하여 집에서 좋은 냄새를 나게 하는것이 집을 빨리 팔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단 너무 과하면 역효과가 날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집 빨리 파는 방법 : 가격에 대한 융통성을 발휘하기.


옆집이 얼마에 팔렸으니 나도 그가격을 받아야 한다거나, 시세가 얼마이기 때문에 그 이하는 절대 안된다는 생각을 조금 바꿔보세요.

내가 산가격과 판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거나 손해를 보지 않는다면 매수자가 있을때 파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가격을 고집하지 마세요.

매수자는 싼가격을 원하고 매도자는 비싼가격을 원하는데 어느 정도는 절충할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매매가 빨리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또한 중도금이나 잔금일을 매수인의 입장에서도 생각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6. 집 빨리 파는 방법 : 단점이 있다면 미리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가지도 못한 작은 것들때문에 계약이 되지 않는 경우들이 많이있습니다.

내집에 대한 단점은 살고 있는 본인이 가장 잘 알것입니다.

집에 단점이 있다면 숨기려고만 하지말고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미리 이야기를 해서 해결방법을 같이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중에 계약후에 문제가 발생되어서 분쟁이 일어나면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알고있는 경우와 알지 못하는 경우의 해결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미리 이야기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안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해도 실천을 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집을 빨리 팔고 싶다고 인터넷에 직거래를 올리기도 하고, 여기저기 광고를 많이들 하고는 있는 분들이 있지만 보면 위에 있는 내용들을 얼마나 잘 실천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집이 잘 팔리고 안팔리고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이 잘 안팔릴때는 매수자의 입장에서 그 이유를 한번 더 생각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피플타임즈에서는 전국의 여행, 문화, 행사, 축제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