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아파트나 주택등 부동산 시세 알아보는 방법(국민은행 시세 확인방법)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부동산을 사고 팔때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가격일것입니다.

비싸게 팔고 싸게 사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그런데 싸고 비싸다는 것도 시세를 파악할줄 알아야 가능하지 맘대로 매매가를 결정할수는 없는 것입니다.

부동산을 매매뿐만이라 아니라 전세나 월세를 구할때도 주변시세를 알아야 좋은 집을 구할수 있는 것입니다.

부동산을 자주 거래해보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시세파악을 좀 쉽게 할수 있지만 일반 사람들은 시세파악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어디에서 시세를 확인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아파트나 주택의 근처에 있는 부동산에서 정보를 얻을려고 할것입니다.

발품을 팔아서 공인중개사사무실 직접 방문을 하여 확인하는 것이 정확할수도 있지만 시간적인 제약도 있고 간혹 잘못된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좀더 전문적인 통계자료를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럴때 인터넷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시세를 조사하는 기관인 한국감정원과 국민은행의 부동산 시세를 보면 좀더 편리하고 빠르게 시세파악을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동산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또한 이들로 부터 받은 자료들이기 때문에 시간이 없거나 정확한 자료를 원하신다면 인터넷을 검색해보세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부동산시세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한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국민은행" 또는 "국민은행부동산시세"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만 입력하면 국민은행사이트를 한번 거쳐서 가는 것이고 국민은행부동산시세라고 입력하면 국민은행에서제공하고 있는 KB부동산리브온사이트로 바로 갈수 있습니다.



국민은행부동산시세라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결과중에 KB부동산리브온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위에 있는 매물/시세를 클릭해도 되고, 아래에 있는 지역을 클릭해서 검색을 해도 됩니다.




편의상 아래 박스의 지역을 클릭하면 원하는 지역을 찾을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매물/시세검색을 클릭하며 됩니다.

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을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저는 대치동을 검색했기 때문에 기본화면으로 나온것이고 다른 곳을 검색하려면 1에 아파트 단지명을 입력하거나, 2번에 있는 리스트를 확인, 3번에 주소를 다시 입력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해서 나온 리스트를 클릭하면 그 단지에 대한 정보가 좀더 자세하게 나옵니다.



가장 위에 있는 대치현대아파트를 클릭하니 단지정보 및 실거래가, 매물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궁금해 하는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격이 나오기 때문에 시세 파악하기가 좀더 수월해집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즐겨찾기에 꼭 추가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시세를 파악하는 방법중에 인터넷으로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그에 비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사이트 입니다.



피플타임즈에서는 전국의 여행, 문화, 축제, 각종행사 및 부동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방문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