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하여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요즘 청년들의 취업문제가 정말 심각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이나 대기업 같은 곳에 취업하기를 원하고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에는 잘 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공무원이나 대기업같은 곳에 비하여 혜택도 적고 월급도 적기 때문일것입니다.


중소기업은 인력난에 힘들어 하고 있지만 청년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것같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런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을 도와서 그에 따른 혜택을 주려고 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제도 입니다.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이라면 전월세 임차보증금을 대출받을수 있는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제도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2018년 6월에 주택도시기금이 출시한 대출로 만 34세이하(병역법에 따라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에는 만39세까지 가능)의 청년들에게 연 1.2%의 낮은 금리로 최대 1억까지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해 주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재직중이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청년 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청년창업가가 대사입니다.

물론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고 무주택 세대주예정자도 가능합니다.

결혼을 했을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이히하거니 외벌이 경우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하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임차보증금 2억원이하, 임차 주택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이면 가능하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인경우에도 85㎡면 가능합니다.


대출가능금액은 최대 1억워니고 대출금리는 1.2%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단위로 계약을 하며 최대 4회연장으로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단 4년 이용 후 2회차 연장 시부터는 버팀목전세대출 금리가 적용된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의 취업청년이면 소속기업의 사업자등록증(사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소속기업이 발급한 국세청 기준 주업종코드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청년창업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에서 청년 창업관련 보증 또는 대출을 지원받은 내역서가 필요합니다.


대출신청을 하기위해서는 주택도시기금사이트(https://enhuf.molit.go.kr/)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1566-9009로 문의를 하여도 됩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입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에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위에 있는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문르를 하거나 가까운 취급은행으로 방문하여 문의를 하여도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