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야기

내가 사려고 하는 임야의 경사도를 알수 있나요? 간단하게 경사도 확인하는방법

반응형

임야의 경사도 확인하는 방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토지에 투자를 한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뭘 먼저 해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투자라는 것이 돈을 벌기 위한 행위인데, 어떤 토지에 투자를 해야 성공해서 많은 돈을 벌수 있을까를 고민고민 합니다.

부동산 투자라는 것이 도심지역에서는 주로 건물위주로 투자를 하지만 도시지역외로 나가면 토지쪽으로 투자를 해야 합니다.

 

토지 투자라고 하면 농지(전, 답, 과수원)나 임야(산)투자를 생각하게 됩니다.

농지같은 경우는 임야에 비해 크기도 작고 자주접해 보았기 때문에 조금은 익숙하지만 임야같은 경우는 크기도 크고 봐야 할것이 많습니다.

 

임야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임야에 투자하신분들의 상담을 받다보면 거의 대부분이 가격이 싸서 구입했다는 말을 합니다.

투자시에 가격 정말 중요합니다.

얼마나 저렴하게 구입했느냐에 따라서 수익률이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이 중요하지만 무턱대고 가격만 저렴하다고 구입했다가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세상에 싸고 좋은건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싸고 좋은게 있다고 해도 과연 나까지 올까요?

중간에 날고 기는 사람들이 이미 가져갔을 확률이 더 큽니다.

 

 

 

 

임야는 농지에 비해서 개발이 조금은 더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제약도 많고 확인해 봐야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단순하게 가격만 보고 임야를 구입해버리면 내명의로된 재산은 늘어나지만, 처분할수 없는 보고만 있어야 하는 재산이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임야를 구입할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임야의 경사도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임야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꼭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리가 보는 임야는 아무리 크기가 작던 크던간에 경사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경사도라는 것은 수평면을 기준으로 기울기의 각도입니다.

임야에서 경사도가 중요한 이유는 해당 임야를 개발을 할수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할수 있는 중요한 수치이기 때문입니다.

 

 

 

 

임야는 크게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로 나눌수 있다고 이야기 한적이 있고, 보전산지는 농림지역위주, 준보전산지는 관리지역으로 나누어진다고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리지역이기 때문에 개발이 가능하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 임야 구입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

임야중 준보전산지는 비교적 개발이 용이하다고 이야기 했지만, 만약 경사도가 너무 높다면 개발허가가 나지 않습니다.

경사도의 기준 역시 지자체별로 다르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 합니다.

즉 같은 시도라고 해도 경사도에 따라서 개발허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임야구입시에는 반드시 경사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경사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측량사무실에 의뢰를 하면 알수 있지만 이럴경우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인터넷으로도 쉽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임야의 경사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산림청과 임업진흥원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는 "임업정보다드림"이란 사이트를 이용하면됩니다.

 

검색창에 임업정보, 임업정보시스템, 임업정보다드림등을 입력하면 임업정보다드림 사이트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 임업정보다드림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후에 필지별 산림정보서비스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안해도 확인을 할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산림정보서비스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우측의 빨간박스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여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내가 보려고 하는 임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위 이미지가 주소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참고로 위 주소는 설악산을 확인한것입니다.

경사도가 무려 35~40도입니다.

이런 경사도는 개발이 어려운게 아니라 안된다고 보시는것이 맞을것입니다.

 

그외 주소지에 있는 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임야정보다드림사이트의 장점은 간단하게 해당 임야의 정보를 볼수 있다는 것이고, 비용도 들지 않으며,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에서든 임야의 경사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임야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알고 있으시면 좋을듯하고, 혹시 임야를 소유하고 있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임야의 경사도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또하나 기억하고 계셔야 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임업정보다드림사이트에 나와있는 경사도는 법적효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임야의 경사도 확인을 위한 하나의 방법일뿐이지 정확한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