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대출

무직자, 프리랜서등 소득이 적거나 없을때 전세자금대출 최대 90%까지 받는 방법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던 집값이 조금 내려간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정말 집값이 잡힌 것인지는 전문가들 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정부에서는 대출을 강력하게 막으면서 돈 없는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직자나 프리랜서 등 소득 사실을 증명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더욱 대출을 받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최대 90%까지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소득이 없거나 적은 무직자, 프리랜서도 일정 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신용점수도 충족을 해야 하지만, 최대 90%까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전세자금 대출 때문에 힘들어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무직자, 프리랜서든 소득이 없거나 적은 분들, 소득 증명이 어려운 분들이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에 가시면 대부분 대출 거절을 당하실 것입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HUG 도시 보증 공사의 안심 전세대출"과 "SGI 서울보증보험"입니다.

 

 

 

 

그럼 먼저 HUG 주택도시 보증 공사의 안심 전세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농협,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으로 총 9곳에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HUG 도시 보증 공사로 가서 상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은행으로 가서 상담을 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셋집을 먼저 계약한후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빠른 날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기존의 전세집을 갱신하는 경우에는 갱신계약을 체결한 날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 전세자금 대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고 만약 전세자금 대출이 안될 경우 계약해지에 대한 내용을 특약으로 하셔도 좋을듯합니다

 

보증금은 수도권은 5억, 지방은 4억 이하인 집으로 기본 한도는 80%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신혼부부(부부 합산 소득 연 6천만 원 이하) 또는 청년 가구(연소득 5천 이하)는 최대 4억 원 내에서 90%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1 주택이 있는 경우라면 최대 2억으로 금액이 줄어들고, 신용점수에 따라서도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주택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이 가능한 곳은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이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단독이나 다가구주택 같은 경우 승인 사례가 많지 않은 것을 봐서 아파트나 연립,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 등을 알아보는 것이 대출을 받을 확률이 조금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무직자, 프리랜서 등 소득이 없거나 적은 분이 HUG 안심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첫 입주하는 신축은 대출이 불가능하고, 준공 이후 1년이 지나야 하고, 임대인이 소유권을 취득한 지 3개월이 지난 집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SGI 서울보증보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SGI 서울보증보험은 수도권, 지방 모두 제한 없고, 최대 80%, 5억까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1 주택자는 최대 가능 금액이 3억으로 줄고, 신용점수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SGI 서울보증보험의 전세대출은 아파트, 오피스텔, 언립, 다세대, 공공임대아파트까지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HUG에서는 불가능했던 첫 입주하는 신축도 가능하지만, 단독주택, 다가구주택은 대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SGI 서울보증보험은 폭넓게 보증을 해주는 장점은 있지만, 보증조건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직자, 프리랜서 등 소득이 없거나 적을 경우, 또는 소득을 증명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전년도 1년 치 카드 사용 금액이나 최근 3개월 평균치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납입금액으로 추정소득을 환산하고, 추정소득으로 전세자금 대출받는 금액에 대한 이자상환능력을 심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나 프리랜서 등 소득이 적거나 없는 분, 소득 증명을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나와 있는 HUG 안심 전세대출이나, SGI 전세대출에 대하여 궁금한 점은 해당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