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야기

산지의 면적구분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반응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딱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중 하나를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임야가 일반 전답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후 개발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임야가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보면 보전산지, 준보전산지로 같이 되어 있는 경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럴때 과연 어떤 방법으로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를 구분할수 있을까요?

이거는 공짜로 알려드리기가 아까울정도로 꿀팁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임야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일단 토지이용계획확인서및 지적도를  발급받아서 용도에 맞는 면적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방법 및 확인하는 방법.


* 지적도 발급방법및 보는 방법에 대하여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발급받아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보전산지와 임업용산지, 그리고 준보전산지로 되어있습니다.

개발을 위해서는 보전산지보다는 준보전산지가 좋다고 알고는 있는데 그 면적들이 궁금해 집니다.

보전산지와 준보전산지의 차이는 시간이 날때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럴경우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창에 "산림청"이라고 검색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산림청바로가기 


산림청사이트에 접속후 분야별산림정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바로 밑에 산지정보라는게 나옵니다.

클릭후 들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산지정보조회 바로가기를 누르면 됩니다.



위에서 산지정보조회 바로가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주소를 입력하면 그 지번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지번을 바르게 입력하셨다면 필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위치가 나오는 지도 그리고 우리가 알고 싶었던 산지구분현황이 나오게 됩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보전산지면적중 임업용산지면적과 준보전산지면적이 나옵니다.

준보전산지면적이 너무 작다는걸 알수 있지요?

개발을 하기위해서는 준보전산지가 더 컸으면 좋았을거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임야의 면적에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쉽다는 것을 알수 있었을 것입니다.

모를때는 이걸 어디서 물어봐야 하겠지만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확인할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