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시 유의점 부동산 초보투자자가 조심해야 하는 사항들 :: 써니퍼니의 부동산 이야기

부동산 투자시 유의점 부동산 초보투자자가 조심해야 하는 사항들

Posted by sunnyfunny
2018. 8. 2. 09:00 부동산이야기
반응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딱 5분만 투자하면 삶의 질이 바뀌는 부동산이야기의 써니퍼니입니다.


많은 분들이 부동산투자를 재산증식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나에게 처음이란 것이 존재하고 초보투자자들은 더욱 망설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시 적은 금액도 아니고 어떻게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할지 막막할뿐입니다.


혹시 기획부동산에 속아서 잘못된 곳에 투자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많고 너무 비싸게 주고 산것은 아닌지 등등 많은 걱정과 불안속에서 투자를 하려고 할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부동산 초보 투자자가 유의 할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틀릴수도 있지만 그래도 한번 보시고 참고해보세요.


부동산뿐만 아니라 모든 재테크 투자에 있어 최대의 적은 조급함일것입니다. 

특히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더욱 무서운 것이 조급함일것입니다.

투자에 필요한 기초지식은 시간을 들여서 노력하거나 조사하면 알수 있는 부분들이 많고 그도 넉넉치 않으면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으면 어느 정도 보완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급한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경제적 손실뿐만이 아니라 시간적 손해, 더해 몸과 마음에 치명적인 데미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젊은 투자자들은 조급함을 이기지 못하고 손해보는 경우들이 참 많습니다.


부동산이란 것은 조급한 마음을 줄이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는 마인드로 차분히 부동산 물건에 접근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도 있는데 조급한 마음에 실수를 하고 실패를 하는 초보 투자자가 많습니다.


시장의 흐름이 어쩔수 없는 여러 이유로 올라가는 상황에서는 내가 잘 모르는 지역의 대박 물건을 찾기 보다는 내가 잘 아는 지역에서 좋은 물건을 찾아서 구매하는 방법이 더 나은 투자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즉 좋은 지역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선택한 지역에서의 어떤 물건을 고르냐가 투자 수익률에서는 더욱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런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구도심 개발 사업은 각 지역의 주변 여건에 따라 다른 사업 방식을 취하게 됩니다. 서로 다른 사업 방식은 분양 대상 규정 즉, 조합원 자격 조건의 다름을 의미하고 또 거기에 기존 조합원수, 공시지가의 상승 정도 등 수익 구조를 다르게 할 요소가 많습니다.


똑같은 투자금을 가지고 같은 지역에 투자하고도 수익률의 차이가 상당히 클 수 있으며 사업구조의 복잡함으로 인해 의도와 다른 잘못된 물건 또는 하자 물건을 매입하게 되는 경우도 있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자신이 잘 아는 곳을 선정 하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인데 한 가지 문제는 자신의 지역을 너무 잘 안다는 이유로 오히려 가치 평가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지역에 오래 살다 보면 장점보다는 단점을 많이 보게 됩니다.

게다가 과거의 거래 금액을 알고 있다면 투자를 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현재의 불편하고 비효율적 토지 이용의 문제를 개선 하려는 노력이 뉴타운, 도시 재생사업이니 만큼 미래를 더 밝게 그려 볼 수 있고 그것이 투자에 대한 밑그림이 되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우선 잘 아는 지역을 선정한 다음 열심히 공부하고 확인해봐야 합니다.

재개발 물건은 아파트 같이 쉽게 권리분석이 가능한 물건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히려 공부를 많이 한 자에게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격이 이미 많이 오른 지역이라고 한 지역도 막상 탐방하여 조사를 해보면 좋은 물건은 출을 수 있는게 현실입니다.

한 지역을 전체적으로 봐서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네" 하는 것인데 그건 사실 별 의미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마다 다른 여건, 그에 따른 사업 방식의 다변화로 인해 그리고, 여러 지역을 다니면 다닐수록 더 복잡하고 판단이 안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여러분만 그런게 아니고 많은 분들이 다 그런 과정을 격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더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것은 노력하는 이에게는 기회가 될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 초보 투자자들은 분석을 게을리 합니다. 그저 불안해 할 뿐입니다. 불안함을 서두름으로 나타나고 이는대부분 투자 실패로 마감이 되는 것입니다.


초보투자자들이 또하나 유의할 점은 타인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메스컴도 맹신하여서는 안됩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관련기사는 정보라기 보다는 광고일 경우가 더욱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전문가도 초보 투자자를 위해서 헌신해 주지 않습니다.

스스로 분석하고 노력하여 스스로 초보가 아니라고 할 수 있을때 그때서야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