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부동산에 대한 정보 확인하고 출력도 가능한 사이트

반응형

부동산정보찾는 방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부동산은 고가의 자산이기 때문에 많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격이 고가라서 확인이 필요할수도 있지만, 가격을 떠나서 확인을 해봐야 하는 사항들이 정말 많습니다.

단순하게 매매나 임대차를 위해서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동산 시장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의 온라인 서비스들이 많아지면서 부동산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정부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들에 대한 정보는 개인이 처음 찾기는 조금 어려울수 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확이하면 누구나 볼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토지나 주택등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이정도만 확인할수 있어도 왠만한 부동산에 대한 정보는 확인이 가능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즐겨찾기 추가해두시바라겠습니다.

 

 

 

 

 

 

1.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정부24.

부동산 뿐만 아니라 왠만한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수 있는 것들을 확인하기능한 사이트 입니다.

토지대장, 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등등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지방세납세증명, 운전면허정보, 자동차등록원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언제든지 확인하고 출력도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 정부24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국세청.

국세청 하면 세금에 관련되서 딱딱한 내용이 있을것 같지만,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국세청 사이트에서는 세법자료는 물론 토지투기지역등 부동산에 대한 정보들도 많이 얻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동산 세금이라는 것이 계속하여 변화가 있기 때문에 변하는 부동산 세법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국세청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기 바라겠습니다.

* 국세청 바로가기

 

국세청

국세청

www.nts.go.kr

3.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국토교통부.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국토교통부는 토지거래허가지역, 국토종합계획, 고속도로, 철도등 사회기반시설의 계획등 국가가 앞으로 국토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용할것인지에 대한 정보들이 계속하여 업데이트 되고 있는 곳입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만 잘활용하셔도 우리나라가 어떻게 변할것인지를 예측할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건설 건설 기술력 증대를 위한 다양한 건설경제, 기술안전, 해외건설 등의 정책 자료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www.molit.go.kr

 

 

 

 

 

4.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부동산의 주민등록증이라고 할수 있는 등기부등본을 발급받을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부동산 거래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의 소유자관계 및 권리관계를 확인할수 있는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시나 관심이 있는 물건을 확인하기 위해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바로가기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5.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LH한국토지공사.

각종 분양정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곳입니다.

분양 및 매각업무, 정보제공, 상가, 주택용지 등의 분양계획 정보등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청약센터 및 내집마련과 저렴한 임대주택의 기회를 확인할수도 있기 때문에 수시로 방문이 필요한 곳입니다.

* LH한국토지공사 바로가기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전국의 토지 주택 분양정보 및 분양방법, 임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의 토지 주택 분양정보 및 분양 방법, 임대정보를 확인!

www.lh.or.kr

6.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감정원 사이트는 부동산 공시가격, 부동산테크 및 청약home을 운영하여 부동산에 대한 좀더 객관적 평가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전국의 부동산 변화도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 한국부동산원 바로가기.

 

한국부동산원

 

www.reb.or.kr

 

 

 

 

 

7.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온비드.

국가가 운영하는 공매물건을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공매물건을 확인할수 있고, 잘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공매를 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 온비드 바로가기.

 

온비드

 

www.onbid.co.kr

8. 부동산 정보 찾는 사이트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아파트, 연립, 단독, 오피스텔, 토지등 전국의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전국의 주택 거래량과 토지거래량등 부동산 거래가 어떻게 되었는지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내가 사려고 하는 부동산과 팔려고 하는 부동산의 시세를 확인하기 좋은곳입니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일단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들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부동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건설계획 및 추진현황을 알수 있는 한국도로공사, 철도건설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한국철도 시설공단, 지하철, 광역전철, 경전철등의 정보를 얻을수 있는 미래철도DB등 원하는 정보를 얻기위해서는 조금만 노력하면 됩니다.

 

위 사이트들의 장점의 대부분이 무료로 정부 정책들을 확인하고 부동산에 관련된 서류들을 확인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즐겨찾기에 잘 넣어두셨다가 필요할때 꼭 확인하여 좋은 정보를 얻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