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이야기

좋은 땅좀 구해주세요...좋은 땅이란 어떤 땅일까요?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부동산에 관련된 일을 오래하다보니 주변에서 많이 듣는 말중에 하나가 바로 "좋은 땅 하나 찾아달라는 이야기"입니다.

답답한 도시생활보다는 한적하고 여유있는 시골생활을 꿈꾸며 자기만의 공간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좋은 땅이란 어떤 땅일까요?

 

이런 좋은 땅을 구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중 대부분은 막연하게 좋은 땅을 구해달라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좋은 땅이란 어떤 땅인지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땅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좋은 땅을 구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있을때 저는 다시 한번 질문을 해봅니다.

"어떤 땅이 좋은 땅인가요?"

그러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비슷한 대답을 합니다.

주변환경 좋고, 경치좋으며, 생활환경도 좋았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것인지를 물어보면 지금 당장은 집을 지을 형편이 안되니 몇 년 농사를 짓거나 농사 체험을 해보다가 마음에 들면 그때 집을 짓는다고 합니다.

 

몇평정도 필요하고, 투자할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면 땅만 마음에 들면 평수나 금액은 상관없다고 합니다.

아마 이글을 읽고 계신분들도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주변환경 좋고, 경치 좋으며, 생활환경 좋은 땅은 찾다보면 나오겠지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아니 내마음에 꼭 맞는 땅은 처음부터 찾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부터 알고 있어야 합니다.

평수는 상관없다? 금액은 상관없다?

아직 땅을 살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사람입니다.

단지 시골생활에 대한 꿈만 가지고 땅을 찾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땅을 구할때는 내가 땅을 사서 무엇을 할것인지가 정확하게 나와있어야 합니다.

즉 땅을 샀을때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목적이 무엇인지, 무엇을 어떻게 해서 살것인지 정하면 땅을 좀더 쉽게 살수 있습니다.

 

땅을 사는 이유가 도시생활에 지쳐서 휴양을 하기위해서라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것이 자연환경일것입니다.

조용하고, 다른사람의 간섭을 받지않고 자기만의 생활을 할수 있는 곳이면 좋을 것입니다.

이런 땅을 구할때는 교통, 주변 편의시설보다는 자연환경이 얼마나 좋은가를 보는 것이 맞는 것일 겁니다.

반대로 귀농을 해서 정착을 하려고 한다면 자연환경보다는 주변 편의시설과 생활시설이 얼마나 형성이 되어있는지, 교통이 얼마나 좋은지등을 확인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서 땅의 크기도 달라져야 합니다.

휴식을 위해서 땅을 사는데 너무 큰 땅을 사게 되면 관리가 되지 않아 애물단지가 되기 때문에 보통 100~300평 안의 땅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귀농을 하기위해서라면 좀더 큰 땅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집을 지을때도 휴식을 위한 땅이라면 작아도 상관없지만, 귀농을 해서 농사를 짓는다면 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장비등을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잘 생각을 해서 땅을 사야합니다.

 

 

 

 

 

 

 

즉 좋은 땅을 구하기 위해서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도시생활이 싫어서, 시골에서 한번 살아보고 싶어서, 답답함이 싫어서 등등 이런 저런 이유로 땅을 찾다보면 정확한 목적이 없기때문에 좋은 땅을 알아볼수 없습니다.

내가 저 땅을 사서 어떻게 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할수 있으며, 왜 필요한지를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땅을 구해달라고 하기전에 본인스스로 어떤 땅이 필요한가를 먼저 생각해 보고 답이 나오면 그때부터 자기가 생각하는 좋은 땅을 구하러 다니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내가 생각하는 땅이 나왔다면 땅을 구할때 "이런 이런 땅을 구해주세요"하면 땅을 구해주는 입장에서도 조금더 수월하게 원하는 땅을 구해줄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좋은 땅이란 어떤 땅인지 조금 아시겠나요?

좋은 땅은 자기에게 맞는 땅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사용할 사람에게 맞지 않는 땅은 좋은 땅이 아닙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이 볼때는 아무 쓸모가 없어보이지만, 내가 사용하기에 딱 맞는 땅이라면 이게 좋은 땅입니다.

 

이제부터는 땅을 찾기보다는 먼저 목적을 먼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후에 땅을 보면 좀더 좋은 땅을 찾기가 쉬울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