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이야기

넓은 원룸이란? 좋은 원룸 구하는 방법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사회초년생이나 학생, 직장과 집이 먼 직장인 등 원룸을 찾는 분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원룸 건물이 많고 빈방이 없을 정도로 원룸은 이제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하나의 주거 방법이 된 것 같습니다.

원룸 광고를 보다 보면 넓은 원룸, 좋은 원룸, 풀옵션 등 다양한 문구로 임차인을 찾는데 과연 좋은 원룸이란 어떤 원룸일까요?

 

또한 넓은 원룸이란 것이 어느 정도 크기의 원룸인지 처음 원룸을 구하는 분들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시간에는 좋은 원룸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꼭 원룸을 구할 때만 활용하지 않고 주택을 구하고 있다면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넓은 원룸이란 개념은 주관적인 개념이란 것이란 것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보통의 원룸이 10평 이내의 작은 방과 거실 겸 주방(분리형도 있지만 없는 경우들도 있음),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떤 사람은 작아도 아늑해서 만족하는 경우가 있지만, 정말 큰 원룸이라고 해도 작다고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원룸이 잠을 자는 용도로만 활용이 된다면 작아도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많이 오거나,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한다면 점더 큰 원룸이나 투룸, 거실이 넓은 주택을 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넓은 원룸이란 것은 아주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원룸은 대부분 어느 정도의 옵션들이 제공되는데, 풀옵션이라는 의미로 티브이, 인터넷, 냉장고, 에어컨, 침대, 책상, 세탁기 등등 몸만 들어가서 바로 생활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장점은 이런 제품들을 구입하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이고, 단점은 원룸 월세가 조금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옵션이 많이 있을수록 원룸이 작아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짐이 있다면 미리 확인을 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원룸이란 어떤 원룸일까요?

옵션이 다양한 원룸? 넓은 원룸? 조용한 원룸? 아마도 이것 역시 해당 원룸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따라 조금은 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좋은 원룸이란 나에게 맞는 원룸입니다.

 

나에게 맞는 원룸이란 어떤 원룸일까요?

학생이라면 학교와 가깝거나, 직장인이라면 직장과 가까운 원룸, 즉 내 생활 반경과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나 직장과 멀다면 그만큼 에너지 소모가 많이 되고 그로 인하여 피곤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움직이는 동선과 가까울수록 좋은 원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환경도 중요합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얼마나 갖추어져 있는지도 확인을 해야 하는데, 마트, 편의점, 병원, 대중교통시설, 약국 등 원룸에 거주하면서 생활하는데 얼마나 편하게 살 수 있는지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원룸만 마음에 든다고 해서 무턱대고 계약을 했다가 주변에 편의시설이 없어서 고생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원룸 계약 전에 반드시 편의시설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흥가 쪽에 있는 원룸은 시끄러워서 조용한 곳을 원하는 분들은 찾지 않지만, 유흥가 쪽에서 일을 하거나, 노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유흥가 쪽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만큼 나에게 맞는 원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원룸을 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저렴한 원룸을 찾는 분들도 있는데, 가격이 저렴할수록 주변 편의시설이 없거나, 원룸 시설이 노후되어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원하는 지역의 여러 군데 원룸을 비교해가면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원룸일 경우 갑자기 일이 생겨 이사를 가야 할 경우 다음 세입자를 구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넓은 원룸, 좋은 원룸이란 가장 기본적으로 본인의 상황과 맞는 원룸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해서 나도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원룸을 구할 때는 좀 더 주관적인 판단을 가지고 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결국 나에게 맞는 원룸을 찾아서 사는 것이 좋은 원룸이란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