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이야기

안팔리는집 빨리 파는 방법(feat : 집 빨리 파는 방법)

반응형


최근 부동산경기 침체로 인하여 부동산 거래량이 거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매물들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실제 거래되는 물량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다루었던 내용인데 최근 부동산 시장이 더욱 악화되면서 고객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저도 매매를 하고 싶지만 매수자들은 눈치만 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집을 빨리 파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직업상 참 많은 집들을 방문하고 같은 평수의 아파트라고 해도 어느집은 이사가고 싶은 집이 있는가 하면 이런집은 절대 이사가면 안되겠다 하는 집들도 많습니다.

결국은 매수자가 사고 싶어 하는 집상태를 만들어 놓고 집을 팔때 가장 잘팔리기 때문에 그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안팔리는집 빨리 파는 방법 : 집을 최대한 밝고 환하게 한 상태에서 매수자를 맞이하세요.


부동산에서 매수인과 집을 보러 갈때는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을 합니다.

어떤집은 방문전에 집에 있는 불들을 켜서 집을 환하게 하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매수인과 방문하고 현관에 들어가서도 불을 켜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에 불이 켜져 있어 밝고 환하면 집에 대한 인상이 좋을수밖에 없는데 불도 켜져 있지 않고 어두우면 집에 대한 이미지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매도인들이야 살던집이기때문에 불을 켜지 않아도 어디에 무엇이 있고 집의 구조가 어떤지 알지만 매수인은 처음보는 집이 어두컴컴하면 좋게 보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수인과 약속시간을 잡았다면 미리 집을 밝게 하고 기다리시는게 매수인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수 있습니다.


2. 안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 : 집정리와 청소를 깔끔하게 하세요.


싱크대위에는 설거지거리가 가득하고 청소를 안해서 먼지가 날라다니고 화장실이나 주방에 묵은때가 가득하다면 누가 과연 이런집을 계약하고 싶을까요?

한곳에 오래 거주할수록 묵은 짐들도 많고 집안에는 안쓰는 물건들이 넘쳐나기 마련입니다.

집을 매매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안쓰는 짐이나 가구들은 과감하게 처분을 해서 집을 넓게 보이게 하는것도 집을 빨리 매매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조금은 힘들수도 있지만 화장실이나 주방의 묵은때도 청소를 해두면 매수인이 좋게 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간이 없고 힘이들어서 못하겠다면 청소전문업체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수인과 시간약속을 잡았다면 방문전에 방향제나 환기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안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 : 오래된집은 리모델링도 생각해보세요.


집을 매도할 생각에 망가지거나 수리해야 할 부분을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일 매일 보아오던 것이라 집주인에게는 수리해야 할부분이 익숙하지만 매수인에게는 보는순간 매수하려는 생각이 달아날수 있는부분입니다.


리모델링을 한다고 해서 리모델링비용을 모두 다 받을수는 없지만 그래도 다른 집보다는 빠르게 거래를 할수 있는 방법중하나입니다.

매수자의 입장에서도 리모델링되어 있는 집이라면 조금더 신경써서 좋게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망가지거나 수리해야 할부분이 있다면 수리를 해서 집을 파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4. 안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 : 과거의 시세에 너무 신경쓰지 말고 매매가를 유도리 있게 하세요.


최근 부동상 가격이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잘나가던 아파트들도 적게는 몇천만원에서 많게는 몇억이상 하락한 집들이 많습니다.

거래가 잘 안되는 집들을 보면 주변에 집들이 얼마에 팔렸는데 우리집은 그이하는 안된다고 고집을 부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거는 과거이고 현재는 현재입니다.

부동산 경기가 좋다면 집값을 잘 받을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과거의 높았던 거래금액만 고집한다면 거래가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되거 부동산 어플들이 좋아져서 매도인보다도 매수인들이 집값에 대하여 더 잘알고 있습니다.

매도인도 주변시세를 잘 알아보고 주변시세에 맞거나 조금 저렴하게 매도를 한다면 빠른 시간에 집을 팔수 있습니다.



5. 안 팔리는 집 빨리 파는 방법 : 매도하려는 집의 장점을 부각시켜 주세요.


한집에서 오랫동안 살았다면 그 집의 장점을 잘알고 계실겁니다.

주변에 마트가 어디에 있고, 은행이나 관공서가 어디에 있는지, 교통편은 어떤지등등 주택의 장점을 잘 설명하는 것도 집을 잘파는 방법중에 하나일수 있습니다.


집의 향이 어떤지, 주변에 운동시설이나 도서관, 학군등도 잘알고 있으면 집을 매도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랑만 하면 반감을 살수도 있으니 적당히 매수인이 물어보는 선에서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안팔리는 집을 빨리 파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것들 말고도 여러가지 팁들이 더 많이 있지만 적어도 이정도만 잘 활용하셔도 좋은 거래가 될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요즘같이 부동산 경기가 안 좋을때는 좀더 신경쓰셔서 좋은 거래 이루어 지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