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이야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방법

반응형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는 '써니퍼니'입니다.


부동산을 사고 팔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이 제값을 주고 받는 것인가입니다.

파는 사람입장에서는 내가 내놓은 적당한것인지 궁금해하고, 사는 사람입장에서는 혹시라도 비싸게 주고 사는 것이 아닌지 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부동산에 가서 물건을 구하거나 팔때 부동산에서 이야기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매물을 내놓거나 매수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인터넷의 발달때문에 실제 거래된 금액들을 확인하고 그 금액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을 통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정확한 시세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실거래가 조회는 스마트폰으로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컴퓨터)을 통한 실거래가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창에 실거래가 입력하시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검색후 클릭을 해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을 한후 나오는 화면입니다.

그중에서 실거래가가 궁금한 부동산을 클릭합니다.

부동산의 종류는 위에 보시는것처럼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아파트에 실거래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3. 아파트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 그림처럼 지도가 나오고 검색할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내가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준년도는 당해가 나오지만 검색해서 들어가면 이전의 자료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도를 찾아서 클릭해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4. 편의상 2019년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아파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모든 아파트가 나옵니다.

그중에 가장위에 있는 e-편한 세상을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이 아파트는 2018년 11월이후 거래가 없네요.

 

상세정보를 보면 거래일자, 거래된아파트의 면적, 거래금액, 층수, 건축년도등 많은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매매 뿐만이 아니라 전월세에 대한 정보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한 정보를 가지고 매매를 하거나 매수를 할때 참고하면 좋은것입니다.

조금 급하게 매도를 희망한다면 실거래보다 조금 낮은 금액으로 거래를 원하면 다른사람들보다는 조금 빠른 거래를 할수 있을 것입니다.

매수를 한다면 실거래를 기준으로 해서 집을 보러다니면 높은금액으로 집을 구하지 않아도 될것입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토지나 다세대, 다가구등 부동산을 거래했다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사이트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피플타임즈에서는 전국의 문화, 여행, 행사, 축제, 취업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여행, 친구와의여행, 연인과의여행, 취업을 걱정하신다면 많은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